프라도 박물관은 최근 ‘고야 시대에 그려진 도장에 대한 그림에서 끝까지 가는 것. 획랑에서 그리기’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사라고작가가 ‘독자적인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이용한 기법으로 만들어진 80개의 그림과 판화들을 선보인다.
프라도 박물관 그림 및 판화 보존 담당자인 호세 마누엘 마티야는 “우리는 고야가 그 시대의 다른 예술가들과 독립적으로 작업하지 않았으며, 고야가 마누엘 살바도르 카르모나로부터 배웠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전시회는 그림들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
전시회는 그림에 대한 준비 단계를 소개하며, 이 그림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한다. 마티야는 이 주제가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라며, 예술가의 작품을 이해하는 데 그림들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를 강조했다.
또한 전시회는 18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에 사용된 다양한 기술과 절차들을 방문자들에게 소개하며, 그림 준비 단계가 작품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보여준다.
전시회는 4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었는데, 그 중 하나는 18세기 스페인에서 가장 중요한 선조인 버릴로 그리는 그립쟁이인 마누엘 살바도르 카르모나에게 바쳐졌다. 그는 그립 학자와 작가 세대에게 그림 그리기를 가르쳐 좋은 그립쟁이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그림 그리기를 강조했다.
그의 초상화와 자화상은 그의 직업적, 개인적 경력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특히 그의 아내 애나 마리아 멩스의 초상화는 그의 자화상과 함께 입히기 위한 모델로 사용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다.
전시회는 또한 다른 예제인 디에고 벨라스케스의 ‘Las Meninas’를 복제하는 부분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립쟁이들이 토착적인 특성을 포함한 다른 매체로 작품을 보여주는 어려움을 겪으면서 어떻게 표현하는지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프란시스코 데 고야의 작품은 그림을 충실히 복사하는 능력을 입증하지만, 적절한 방식으로 아고페르트로를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인쇄되지 않고 그림은 파괴되었다.
전시회는 다양한 종류의 그림들을 선보이며, 무엇보다도 그림 준비 단계가 그립쟁이에게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것이라는 사실을 나타낸다. 안다 헤르난데스 푸시는 “그림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그림준비 단계는 다양한 종류의 그림들과 심지어 미완성된 그림들을 포함하고 있다. 투영, 투명한 종이 또는 젤라틴 종이 등 다양한 기술들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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