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미국 가격 데이터는 묘사한 것처럼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가솔린 가격 상승으로 인해 연간 인플레이션은 3.7%로, 지난달의 3.2%보다 상승했으며, 2022년 6월의 9.1% 이후 1년간의 저항 뒤에 일어난 두 번째 연속 상승이다. 연방준비제도는 여전히 인플레이션은 너무 높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몇 주 전에 그들의 대표이사 제롬 파월이 언급한 바와 같이, 가격 안정을 위한 2%를 향한 길은 여전히 멀다.
전체 데이터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것보다 0.1% 더 높다. 그럼에도 이번 달의 숫자는 위안을 가져다준다. 이번 주 수요일 노동 통계국에 의해 발표된 이번 달의 인플레이션 숫자에서, 식료품 및 에너지 가격을 제외한 핵심 인플레이션은 4.7%에서 약간 낮은 4.3%로 떨어졌다.
그러나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은행들이 가격 상승이 경제에 굳어지지 않도록 막기 위해 지난 40년 동안 가장 큰 속도로 이자율을 인상한 것에 비해 여전히 원하는 수준 이상으로 높은 수치이다. 월간 가격 상승의 거의 절반이 (0.6%) 석유 가격의 국제적 상승으로 인한 가솔린 가격 상승으로 인해 발생하였다. 그렇지만 현재 연간 기준으로 연료 가격은 3.3% 더 싸다.
가정에서 사용하기 위한 식품은 연간 3%의 속도로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인플레이션 주기가 시작된 이후로 가장 낮은 수치이다. 쇼핑카트는 주유기의 압력을 다소 완화시킨다. 파월은 돈의 가격상승이 아직 효과를 모두 발휘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음 주 통화정책 회의에서 이자율 인상에 일시 중단을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또한 인플레이션이 잦아들지 않는다면 다음 회의에서 추가 힘을 가할 의지가 있다고 명확히 밝혔다. 이는 가격 및 노동 시장과 관련된 데이터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한 해 동안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조절하기 위해 경제적인 하강세를 유지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한 연구가 되었다. 이후 몇 주 동안 이를 실현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졌다. 연방은 올해 말에 예상되는 경제적인 위축을 더는 고려하지 않는다. 그러나 파월은 가격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하한 성장기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8월의 인플레이션 숫자는 경제가 상당히 잘 나아가고 있다고 시민들을 설득하지 못하는 바이든에게도 좋지 않은 소식이다. 그는 그의 임기 동안 모든 달에 일자리를 창출한 기록을 썼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은 그의 인기를 무너뜨렸으며, 가솔린 가격은 아마도 정치적으로 가장 민감한 문제이다. 바이든은 그의 경제적 성과, 산업 및 인프라에 대한 큰 투자를 포함한 것을 강조하며, 여전히 경제적인 성과에 대한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지만, 그의 메시지는 전달되지 않고 있다. 경제 및 비즈니스 정보를 Facebook과 Twitter에서 보거나 주간 뉴스 레터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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