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issan Design Europe (NDE)은 20년 동안 로둔에 위치한 일본 회사의 디자인 센터로 역사를 썼다. NDE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신형 일렉트릭 스포츠 시티카와 닛산 컨셉트 20-23을 공개하였다.
– 이 프로토타입들은 런던의 거리에서 운전하고 싶은 자동차에 대한 단순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
– 컨셉트 20-23은 유틸리티 및 도심 자동차의 강력한 특징을 유지하며 닛산의 오랜 전통에 이어지는 매력적인 아바타로 인식된다.
– 신형 일렉트릭 스포츠카는 3도어 세단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도심 자동차의 크기와 형식을 갖추었지만, 전면과 후면에는 공기역학 개선 요소, 차체 앞쪽 통풍구를 이용한 전방 브레이크 냉각, 그리고 프론트 휠 뒤에 위치한 통풍구를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이 적용되어 있다.
– 이 프로토타입은 회색으로 선보이며, 매우 깔끔한 전면부에는 특이한 LED 전조등이 장착되어 있다.
– 측면은 매우 과감하고 장관적이며, 넓어진 휠 아치에는 저프로필 타이어를 가린다. 전방과 후방의 휠 아치 상단에는 공기압 저항을 줄이기 위해 벤틸레이션 그릴이 통합되어 있다.
– 후면은 큰 알러때에 의해 돋보인다. 앞면과 마찬가지로 얇은 LED 반원 형태의 후미등이 장착되어 있다.
– 외부 디자인에는 차량 내부를 환기시키고 승객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차관 위에 얇은 공기토출구가 통합되었다.
– 컨셉트 20-23은 외장 프로토타입에 불과하지만, 인테리어 디자인 팀은 모델의 스포츠적인 특징을 반영하기 위해 내부를 청결하고 미니멀한 형태로 조성했다.
– 내부에는 흰색 마감으로 훈련된 두 개의 버킷 시트가 있어 몸을 단단히 잡아준다.
– 두 개의 문은 A 피라미드에서 위로 열린다.
– 스포티하고 사각형 모양의 핸들은 다양한 컨트롤과 조정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운전자의 손에 항상 닿을 수 있도록 전기 모터 성능을 조정하기 위한 레버와 다른 스위치는 핸들 뒤에 위치해 있다.
“Social media scholar. Reader. Zombieaholic. Hardcore music maven. Web fanatic. Coffee practitioner. Explor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