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이상 전, BMW가 스페인의 사비니아고에서 개최된 BMW Motorrad Days에서 슈퍼바이크와 오토바이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슈퍼모토사이클 프로토타입을 전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BMW M 1000 XR으로, 상상력과 디자인의 뛰어난 조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M 1000 XR은 “M”의 명성을 신선한 차원으로 끌어올렸으며, 성능, 독점성, 개성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선호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148 kW (201 마력)의 힘과 견고한 마력-중량 비율은 이 모델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이 스포츠 롱 레인지 모토사이클은 선도적인 서스펜션과 에어로다이내믹 기술로 도로 주행, 장거리 여행, 트랙 주행에서 예외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M 1000 XR의 4기통 수냉식 엔진이 주는 주행성은 이 모델의 매력의 핵심입니다. 148 kW (201 마력)의 최대 출력과 113 Nm의 최대 토크는 S 1000 XR보다 23 kW (31 마력) 높은 수치로, 이 모델의 독자적인 매력을 보여줍니다. 출구 변속비와 47 이빨의 앞뒷레일을 사용하여 구동력을 향상시켰으며, 변속기의 4, 5, 6단 비율을 조정함으로써 더 나은 트랙션, 가속력 및 후륜 힘을 제공합니다.
고속 안정성 향상과 서킷 주행 시간 단축을 위해 전면 측면에 우아한 윙릿이 장착되었습니다. 약 100km/h 이상 속도에서는 이 윙릿이 고안부하를 약 12kg 증가시키며, 오토바이의 예외적인 성능을 보장합니다. BMW M 1000 XR의 차대와 서스펜션은 S 1000 XR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모델은 M 브레이크와 함께 상온용 경주용 브레이크 시스템을 도입한 세 번째 모델입니다.
초경량의 포르지드 알루미늄 휠이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M 경기용 브레이크 시스템, M 카본 휠, M 카본 커버 등을 포함한 M Competition 패키지가 추가적인 3kg의 경량화를 실현시킵니다. 브레이크 슬라이드 어시스트 기능은 경주용 라이더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공회전하는 커브 주행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M RR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계기판은 M 출시 애니메이션과 확장된 레드 기어 범위를 제공합니다. 선택적 패키지에는 계기판의 OBD 인터페이스를 통해 M GPS Laptrigger 및 M GPS Datalogger를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eference:
BMW, “BMW Motorrad presents the M 1000 RR and M 1000 XR”, retrieved from https://www.press.bmwgroup.com/global/article/detail/T0316309KO/bmw-motorrad-presents-the-m-1000-rr-and-m-1000-xr
“Prone to fits of apathy. Devoted music geek. Troublemaker. Typical analyst. Alcohol practitioner. Food junkie. Passionate tv fan. Web exp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