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은 유럽 연합으로부터 받은 자금 중 14%가 100명의 수혜자들에게 지급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자금은 “넥스트 제너레이션” 자금의 일부로, 5,100억 유로 중 100명의 수혜자에게 돌아갔다고 밝혔다. 이 수혜자들에는 40개의 사설 회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공공 기관과 지방 기관도 포함되어 있다.
이 정보는 정부가 유럽 위원회에 보낸 목록에서 추출되었으며, 사설 및 공공 회사, 부처 및 지방 기관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경제, 상업 및 기업부의 공개 문서에 따르면, 주요 수혜자만이 공개되었지만, 이 자금은 500,000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30,000억 유로를 투자하고 공고 및 입찰을 해결하는 데 사용되었다.
Adif와 교통 부문 기업은 유럽 자금에서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은 기업 중 하나이다. Adif는 고속도로 부문을 위해 25,550만 유로가 할당된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연결된 이동성을 위한 자금의 절반이라고 알려졌다.
교통 부문 기업 외에도 Ineco, Mercedes Benz, Stellantis, Seat, Volkswagen, Renault 등과 같은 다른 공공 기업 및 민간 기업도 자금을 받았다. 예를 들어, 렌페 광물 운송은 최소 1,500만 유로를 받았다.
100개 중 38개의 시 자치 단체 및 지방 기관이 지속 가능한 이동성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자금을 받았다.
마드리드 시는 유럽 자금을 가장 많이 받은 지자체로, 6,500만 유로 이상을 수반했다. 그 뒤를 이은 지역은 자라고사, 알리칸테, 발라도리드, 무르시아, 빌바오, 비고 또는 말라가, 바르셀로나 공립 교통 운송 기관 등이다.
28개의 시 자치 단체 및 지방 기관은 도시 및 수도권 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안전한 및 연결된 이동성을 위한 긴급 계획을 개발하기 위한 자금을 받았다. 이 분야는 수혜자 100명 중 14%를 차지하는 7억 1100만 유로를 받았다.
주택, 주택 개발 및 도시 재생 청사진은 지방 기관 중 두 번째로 가장 많은 자금을 받은 계획으로, 5,100억 유로 중 2억 4600만 유로를 받았다. 이 자금은 마드리드 시의 장사이다.
또한 스페인 정부도 일부 자금을 받았다. 교통, 이동성 및 도시 안전 장관은 3억 70만 유로를 받았고, 생태 전환과 인구 과제 장관은 2,700만 유로를 받았으며, 농업, 어업 및 식품 장관은 2,500만 유로를 받았다.
유럽 자금의 주요 수혜자 목록에는 지방 자치 단체 지정금인 약 24,500억 유로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 자금은 0-3세 교육 공간 60,000개, 직업 교육 300,000개, 이미 설치된 병원에 대한 850개 이상의 고급 기술 장비 업그레이드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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