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Zara)가 새로운 캠페인을 출시했습니다. 이 캠페인에서는 회사의 새로운 의류를 입은 모델들이 보입니다.
이 사진들에서는 모델들이 신체 부위가 없는 조각상이나 흰 옷으로 감싸인 상황에서 조각작품 작업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파레스티나 가자 지구(가자 지구 유주머니)에서 벌어지고 있는 비극을 조롱한다며 아랍 세계에서 분노를 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사는 이 사진이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찍혔다고 설명하고 사과하면서 해명을 제공했습니다.
텔레비전 프리젠터인 이나키 로페스(Iñaki López)는 자라가 가자 지구에서 발생한 민간인 사망을 조롱하는 의도로 캠페인을 만들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마리아 클라베르(María Claver)는 자라가 90년대부터 해당 지역에 참여하고 전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체마 크레스포(Chema Crespo)는 일부 인구층이 극도로 민감할 수 있다는 이해를 하며 자라가 빠른 대응으로 사진을 캠페인에서 철수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이코노믹]은 자라의 새로운 캠페인에 대한 분노와 회사의 해명에 대한 응답이 미디어 및 사회에서 논란의 중심에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아랍 세계에서 파레스티나 가자 지구의 비극을 조롱한다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자라는 캠페인이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촬영된 것임을 주장하고 사과했습니다. 텔레비전 프리젠터 이나키 로페스는 자라가 캠페인을 통해 민간인 사망을 조롱한 의도는 없다고 주장하였고, 마리아 클라베르는 자라가 오랜 기간동안 해당 지역에서 활동해온 것을 강조했습니다. 체마 크레스포는 일부 인구의 민감성을 이해하는 동시에 자라가 빠른 대응을 통해 사진을 철수한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논란 속에서 자라는 어떠한 조치를 취할 것인지 꾸준히 주시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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