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이코노믹: 요란다 디아스 부총리, 페드로 산체스 총리의 발표에 반대하여 마드리드 바라하스 공항의 확장에 반대합니다.
– 디아스는 이 확장이 탄소 중립 경제 추진 목표에 반하는 것이며 PSOE-Sumar 협정에서 언급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 정부 협정은 경제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 화석 연료 지원을 방지하며 국가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 산체스는 공항의 확장을 위해 2,400억 유로의 투자를 발표했으며, 2031년까지 9,000만명의 여행객 수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 디아스는 이 확장은 20세기 경제 발전의 논리와는 달리 21세기를 대비한 것이 아니라고 여깁니다.
– 또한, 이 확장은 정부 협정에 포함되지 않으며, 국가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방향과는 반대로 진행된다고 주장합니다.
– 더구나, 이것은 스페인이 CO2 배출을 줄이고 경제를 탄소 중립화하는 COP-28에서의 명령과 반대방향입니다.
– 디아스는 일관성을 요구하며, 환경 보호주의자는 때때로만 일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 디아스에 따르면, 문제는 바라하스가 국제공항인지 아닌지가 아니라 원하는 이동권에 대한 문제입니다. 또한 2,400억 유로의 투자는 항공 규제 문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