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 중독으로 인한 문제가 더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가정에서는 이에 대한 소송이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이 소송에는 EA, Epic Games, Microsoft, Activision Blizzard 및 Ubisoft와 같은 다섯 대형 게임 퍼블리셔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 회사 및 해당 중독을 일으키는 여러 스튜디오들은 14개의 고소 사항 중에 언급되었습니다.
소송을 제기한 도넵 부부는 자녀가 비디오 게임 중독에 빠져 그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G.D.라는 아들은 하루에 12~14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로 인해 우울증, 관심 부족, ADHD 및 이해 장애 등의 문제를 겪었다고 합니다. 게임 때문에 아버지와의 관계도 나빠졌으며, 게임 중독으로 인해 아이는 매달 3,000달러를 게임에 쓰고 다른 서비스에 매달 350달러를 사용하는 등 경제적 손실도 겪었습니다. 따라서 부모들은 경제적 손실과 신체적 부상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게임광들만 소비하는 것으로 여겨지던 것에서 대부분의 인구가 소비하는 것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심지어 노인들조차도 스마트폰에서 Candy Crush나 Solitaire와 같은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게임은 적정량에서는 유익하고 재미와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우리를 나쁜 길로 이끌 수도 있습니다. 이를 인식하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중독은 게임 회사뿐만 아니라 게임 스토어에 대한 비난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거의 모든 것에 액세스 할 수 있고 새로운 콘텐츠가 계속해서 출시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은 영화나 드라마와 달리 빨리 끝나지 않기 때문에 중독성이 크며, 특히 온라인 게임은 각각의 판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루해지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게임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게임 중독은 흔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회사들은 게이머들을 현혹하고 속이는 행위로 인해 소송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회사뿐만 아니라 중독을 유발하는 스튜디오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Call of Duty 시리즈를 개발하는 Infinity Ward와 Sledgehammer Games, Battlefield를 개발하는 EA DICE, 그리고 Ubisoft Montreal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최근 소송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더욱 중독성이 강한 게임으로 Fortnite, Battlefield, CoD, Rainbow Six 등이 언급되었습니다. 이러한 게임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거나 경쟁적인 경기에 참여하는 요소가 있어 중단하기 어렵고 중독성이 큽니다. 게임 중독은 특히 부모님의 지도 없이 게임을 하는 아이들 사이에서 흔한 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비디오 게임 중독은 심각한 문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소송을 통해 하나의 문제가 제기되었지만, 더 많은 관심과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