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Netflix를 모방하여 광고를 통해 무료 Xbox Game Pass 구독과 클라우드 게이밍을 출시할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Xbox Game Pass는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소비하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이제는 디지털 형식으로만 게임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Netflix와 같은 모델로 매달 회비를 지불하고 원하는 모든 게임을 할 수 있는 카탈로그를 이용합니다.
클라우드의 힘 덕분에, 이러한 구독 서비스는 비싼 게임기나 컴퓨터를 갖출 수 없는 사용자에게도 제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중요한 것은 게임기가 판매되지 않는 신흥시장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원하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Game Pass Ultimate와 함께 사용되고 있는 Xbox Cloud Gaming의 현재 제공 범위를 넓히기 위해 이러한 신흥시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레드몬드 회사는 Game Pass 또는 xCloud 구독을 광고와 함께 무료로 출시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두 주 전, Xbox의 CFO 인 팀 스튜어트는 웰스 파르고 TMT 채널에서 회의를 개최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에서 인공지능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TweakTown은 Xbox의 금융 책임자의 흥미로운 새로운 진술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xCloud와 Game Pass의 가능한 새로운 형식인 광고가 포함된 무료 서비스에 대한 전망입니다.
“아프리카, 인도, 동남아시아와 같은 시장에서는 콘솔이 주류가 되지 않는 곳에서 30초 동안 광고를 보고 2시간 동안 스트리밍을 통해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라고 스튜어트는 말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인구의 50%가 23세 이하이며 점점 더 많은 수입을 갖게 되고 있으며, 또한 점점 더 많은 전화기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절대로 접하지 못했을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있고, 이제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보고 매 두 시간마다 자유롭게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무료 또는 더 저렴한 구독 서비스는 하드웨어를 유통하기 어려운 시장에서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혁신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며, Xbox에서 매우 고려하고 있는 것입니다.
“Prone to fits of apathy. Devoted music geek. Troublemaker. Typical analyst. Alcohol practitioner. Food junkie. Passionate tv fan. Web exp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