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바구니 제조업체들은 주문을 준비하기 위해 급히 작업하고 있다. 올해는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늘어났으며, 기업들은 더 큰 비용을 피하기 위해 브랜드를 바꾸거나 수량을 줄이는 선택을 하고 있다.
특히 식용유는 가장 수요가 많은 제품 중 하나이다. 발렌시아에 위치한 공장에서는 약 50만 개의 크리스마스 바구니가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 상승과 비용 상승이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를 특징짓는 가운데에도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상품회사 Sadival의 사장 Antonio Gea는 “크리스마스 바구니의 가격이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더 잘 어울리는 제품 옵션을 찾아야 한다”고 RTVE.es에 설명했다. 가격은 5%에서 8% 정도 상승했지만, 업계에 따르면 그들이 감수한 비용 상승보다는 적은 비율이라고 한다.
이 차이를 보상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바구니 포맷을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Rojas Barrios의 유통업자인 Moisés Barroso Barrios는 “1년 전에는 바구니의 가격이 10~15유로 낮을 수 있었지만, 우리는 적응하기 위해 수정을 가했다”고 RTVE에 설명했다.
예를 들어, 450그램짜리 살시치즈와 살치통을 대신하여 350그램짜리의 제품을 포함시켰다.
(Word count: 175 words)
“Infuriatingly humble tv expert. Friendly student. Travel fanatic. Bacon fan. Unable to type with boxing gloves on.”